본문 바로가기

News

애플의 아이폰용 SDK공개가 가지는 의미, 터치에서 한글 입력이 전부인가?

애플의 CEO인 잡스 아저씨가 내년 2월쯤에 SDK를 공개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현재로썬 이것 저것 '준비'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바이러나스 악성코드, 보다 나은 개발자환경) 시기가 내년 2월이라고 하는데..

이는 여러가지 의미를 가집니다.

사실 한국 사용자들은 '한글'입력 안됨이 너무나도~불편하다고 생각하고 그게 당연합니다. (아이폰이 아니라 터치라도요^^) 언론에서도  '한글입력'정도는 떡밥으로 이야기하고 있지만, 그것 말고도...

 아이폰용 SDK라면, '모바일기기'에서의 애플 OS진출을 의미하는 바가 더 클꺼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전투적'은 아닐지라도 사실 아이폰을 처음 만들 당시에도 여러가지 '개발자적' 환경에 관한 이야기가 있었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기존의 애플에서 가지고 있던 '팬'층에 있어서는 아주 환영할 만한 소식이지요.

개발자를 지향하는 저로써도 애플 아이폰기반의 SDK를 가지고 놀면 무지 재밌을 것 같네요^^

구글도 모바일용OS를 이야기하고 있고, 자바 진영의 FX모바일, MS의 모바일6 등 여러 '기본'이 되는 OS 및 시스템들이 내년 초중반으로 흘러가면 장차 '모바일'의 중심이 될 '스마트폰'의 핵심OS가  누가 될지 눈에 보이겠네요. 궁금하기도 하구요..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서 제가 만든 APP가 돌아간다라면? 수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 쏟아져나온다면..^^ 아무튼 기대되는 뉴스였습니다.